상단여백
HOME 정치 지자체
남양주시 , 베트남 후에시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로 글로벌 외교도시로 도약!
25일 조광한 시장은 25일 남양주시청 2층 푸름이방에서 베트남 트어티엔후에성 후에시(시장 응웬 반 탄, Nguyen Van Thanh)와 상호 우의와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 문화관광, 도시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발전을 추진하기로 합의하며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Tnews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5일 남양주시청 2층 푸름이방에서 베트남 트어티엔후에성 후에시(시장 응웬 반 탄, Nguyen Van Thanh)와 상호 우의와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 문화관광, 도시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발전을 추진하기로 합의하며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후에시는 옛 응우엔 왕조(1802 ~ 1945)의 수도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후에성, 티엔무사원, 차롱릉 등 7여기의 왕릉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름답고 깨끗한 향강(香江)이 도시를 가로질러 흐르고 있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있다.

양 도시는 지난해 10월말 남양주시장 등 관계자가 베트남 후에시를 방문하여 상호 관심․협력 분야에 대한 의향서를 체결한 이후 실무자 간 협의를 거쳐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게 됐다.

조광한 시장은“후에시는 과거 역사와 현재 모습 그리고 미래에 대한 비전이 남양주시와 유사점이 많은 도시로, 양 도시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우호교류 협정 체결을 통해 경제 ․ 문화예술 ․ 도시 ․ 환경 ․ 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고 협력적인 교류관계를 이어나가는 상생번영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정 체결로 남양주시는 영국 다트포드시, 몽골 울란바타르시, 중국 상주시, 베트남 빈시, 캄보디아 캄퐁참주, 이탈리아 살레르노 광역시 등 6개 도시에 이어 베트남 후에시까지 총 7개 도시와 국제교류 관계를 맺게 됐다.

김진구 기자  qazwsx4897@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