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이루어진다!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지난 22일, 남양주청소년수련에서 ‘2019년도 비행기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152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114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8개 후원기업 대표와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고등학생 및 가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학증서 수여, 모범청소년 표창, 명사특강, 장학생 소감발표 등 후원자와 장학생들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남부희망케어센터 후원자이자 남양주 덕소중‧고 출신의 유명 래퍼인 창모씨는 특별공연을 하고 본인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들려주어 참여한 장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비행기장학회와 같이 순수 민간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구성하여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지원하는 단체가 더 많아지고 수혜 받는 청소년들이 비전을 갖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후원기업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2012년 설립된 비행기장학회는 “비(飛)전을 가지고 행(行)동을 옮기면 기(奇)적이 이루어진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생들이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사회 건강한 인재를 선발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에 두고 있다. 

비행기장학회는 (주)벤타코리아(대표이사 김대현), (주)엘케이베이크웨어(대표이사 이재형), (주)비케이네트워크(대표이사 방경식), (주)마이도기(대표이사 송지현), (주)보네이도코리아(대표이사 최영훈), (주)어드밴스드엘앤티(대표이사 박혜선), 이엠라이프(대표이사 조계석), (주)지앤지하이스트(대표이사 하재만) 총 8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637명의 학생들에게 7억6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