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청소년구정평가단 평가보고회에서 기념시진
▲지난해 청소년구정평가단 평가보고회에서 발언하고있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 양천구, 오는 26일 제18기 양천구 청소년구정평가단 평가보고회 개최

- 우수단원 표창장 수여, 1년간 주요활동보고 등 진행될 예정

“청소년 구정평가단에 참여하면서 좋은 의견을 생각하다보니 우리 동네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어요. 다른 친구들도 참여해보도록 추천해주고 싶어요.” 제18기 청소년구정평가단 우수단원으로 표창장을 받게 될 김 모 단원의 말이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월 26일(화) 오후 2시 양천구청 4층 공감기획실에서 ‘제18기 양천구 청소년구정평가단 평가보고회’를 개최한다.

양천구 청소년구정평가단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초(3학년 이상)·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1년간 활동하며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창의적인 구정 아이디어 제안,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사항 개선 건의, 청소년 프로그램·구정 행사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총 143명의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되어 지난해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제18기 양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은 1년간 총 326건의 의견을 제시하며 구정 변화에 힘써왔다. 교육·문화(106건), 교통(85건), 공원녹지(36건), 청소환경(36건) 분야 순으로 많은 의견을 보냈다. ▲쿵쾅쿵쾅꿈마루놀이터/키지트 방문 후기 ▲버스정류장 온기충전소 개선방안 ▲파손된 보도블록 보수요청 ▲고령운전자 운전스티커 제작·배부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26일 개최될 평가보고회에서는 지난 1년간 적극적으로 활동한 13명의 우수단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 구정평가단원의 주요 활동보고 및 의견수렴과 청소년을 위한 생명존중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오는 3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4월부터 1년간 활동할 제19기 청소년 구정평가단원을 신규 모집한다.

구정평가단의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되며, 우수활동 단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조삼용 감사담당관은 “어른들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작지만 창의적인 청소년들의 아이디어가 양천구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2620-30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