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 2월 18일부터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 참여희망 단체(기관) 신청 접수

-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해 안전의식 함양

 

 

“위급한 상황에서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신 분들의 뉴스를 볼 때마다 꼭 한 번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직접 안전교육을 해주셔서 정말 좋아요. 오늘 배운 것들 가족들에게도 알려줄 거예요.” 작년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배운 한 고등학생의 말이다.

 

▲지난해 유치원에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중인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월 18일(월)부터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에 참여할 기관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

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교육 전문 강사가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을 직접 찾아가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유치원, 학교, 복지관 등 187개 기관에서 21,8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300회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생애주기별로 안전의식을 개선하기 위한 맞춤형 이론 및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기는 ▲실종·유괴 방지교육 ▲놀이시설 안전교육 ▲횡단보도 건너기 등, 청소년기는 ▲학교 내 안전사고 방지교육과 ▲체험활동 안전교육 등, 청·장년기는 ▲직장 내 안전교육 및 화재안전 대피요령 등, 노년기는 ▲가정 내 안전교육(미끄러짐, 낙상) ▲폭염·한파 대비 행동요령 등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관내 학교, 어린이집, 학부모 모임, 복지관, 주민단체 등 20명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또는 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교육 시간은 1시간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기관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통합예약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jiyeon17@yangcheon.go.kr) 또는 팩스(☎2620-4427)로 신청서를 전송하면 된다. 확정된 교육 일정은 담당자가 개별 통지한다.

임성환 안전재난과장은 “유아기에서 노년기까지 각 생애주기에 갖추어야 할 안전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구민 안전의식 확산을 통해 함께 만들어 나갈 지속가능한 안전도시 양천구를 위해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전재난과(☎ 2620-43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