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 성황리 마쳐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올해 환경산업 지원정책의 중점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환경산업 육성 및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종합 안내하는 ‘2019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가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환경기업 관계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9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는 12일 서울 코엑스 수도권 설명회를시작으로, 호남권은 2월 2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영남권은 2월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정책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팩스를 통해서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우리 환경기업들의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질의사항)
1.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는 어떤 행사인가요?
환경정책 및 지원제도에 대한 공유‧설명을 통해 당해 연도 환경정책 방향과 지원계획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정책 참여도를 높이고, 환경기업 등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환경정책을 개발‧개선하고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2011년부터 매 해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는 환경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구체적인 지원제도가 소개되어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입니다. 정책세션에서는 정부의 정책이 소개되고 사업세션에서는 환경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융자‧해외진출 지원‧R&D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가 자세하게 소개되어 환경기업의 설명회에 대한 관심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2. 금년도 중점 환경산업 지원정책은 무엇인가요?
중소 환경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환경부, 지자체 및 대학교 간 협력 하에 에코사이언스 파크를 조성·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녹색기술 개발 및 사업화, 인재양성을 통합 관리하는 녹색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기술보증기금과 협약을 통해 환경기업 보증한도 확대(80→100%) 및 수수료 할인(최대0.4%p) 지원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환경기업의 전략적인 해외진출을 촉진하고자 러시아·CIS 중심 신북방·ASEAN 국가 대상 신남방 환경인프라 시장개척을 활성화 할 계획이며, WB, ADB, AfDB 등 여러 국제기구와 협력하여 개도국 프로젝트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