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협의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왼쪽 김재영 고양이수의사회장 오른쪽 류경기중랑구청장

8일, 중랑구와 한국고양이수의사회 ‘길고양이와의 평화로운 공존 및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협약에 따라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인도적 길고양이 개체수 감소를 위한 군집 TNR 실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동물보호 및 복지향상을 위한 자문 진행 

지난 해 10월 동물복지팀 신설, 현재 동물복지 관련 조례 제정 준비 중 올해 구민의식제고를 위한 교육과 홍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등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8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길고양이와의 평화로운 공존 및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환경과 동물 그리고 사람의 건강은 하나’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 반려동물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앞으로 인도적인 길고양이 개체 수 감소를 위한 군집 TNR 실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동물보호 및 복지향상을 위한 자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가는 사회가 인간의 행복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며  㰡국고양이수의사회와 협력해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중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청 보건행정과 (☎02-2094-0754)

tnews김인식기자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