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들어 더 건강한 “수제청” 만들기 -

남양주보건소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28일에 건강한 당 섭취 인식개선 및 식생활개선을 위해 「당 저감화 실천」 프로그램 겨울특강 건강요리교실을 관내 지역주민 22명 대상으로 진행했다.

「당 저감화 실천」 프로그램은, 원당에서부터 가공된 당의 종류 및 건강한 당을 선택하는 방법, 당을 저감화하여 활용 할 수 있는 정보를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됐다. 

특히 레몬생강청, 도라지배청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수제청을 음식 조리나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당 저감화」 레시피를 제시하여 탄산음료나, 정제된 설탕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깨우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남양주보건소 윤경택 보건소장은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식생활프로그램이 실제 생활에서 접목할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을 주도하는 식생활교육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2019년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영양조리 실습교육(HAPPY건강요리교실, 노인 나트륨 저감화 실천 프로그램), 지역주민 건강식생활 개선 건강요리교실,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건강요리교실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으로 식생활교육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다양한 프로그램 문의는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 ☎ 590-8433, 8431번에서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