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함께 더 건강하게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

남양주보건소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8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2019년 심뇌혈관·말초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심뇌혈관·말초혈관질환 예방 교육은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적절한 교육 및 관리를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 1회, 총 4회에 걸쳐 주민 80명을 모집해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한홍석 전문의(남양주보건소 공중보건의)의 진행으로 부정맥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이해, 하지정맥류 예방 및 치료법, 치질의 올바른 이해와 관리법, 동맥류의 정의 및 이해 등을 알기 쉽게 교육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위험인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관리에 중점을 두었다. 
말초혈관질환 예방 교육에 참여한 70대 이모 할머니는 “혈압과 고지혈증으로 약을 먹고 있는데 위험인자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됐다. 한홍석 의사선생님의 교육이 지속되어 다음에도 또 참석하고 싶다. 교육을 통해 건강한 화도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의를 진행한 한홍석 전문의는“치료시기를 놓치면 치명적일 수 있는 심뇌혈관 및 말초혈관 질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예방이 곧 치료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증상 자각을 하여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강의를 하고 있다. 강의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 및 질환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소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병 등이 있거나 고령, 흡연 등 혈관질환의 위험인자를 지닌 분들은 혈관질환 발생률이 높아지므로 평소 자신의 몸 상태를 잘 파악하고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