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은 20일 목요일, 자유한국당 청년 당원 중심의 ‘청년이 미래다! 정답포럼(이하 정답포럼)’에서 주최·주관하는 청년 당원 이색 토크 콘서트 ‘어른이날 대잔치’ 에서 ‘특별 청취 강사’로 초청 받아 청년 목소리 청취에 나선다고 밝혔다.

토크 콘서트를 주최·주관한 정답포럼은 전국 약 300여명 이상의 청년 회원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청년들의 현실 정치 참여를 위해 각종 사회문제와 정치현안에 심도 깊게 접근하고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정답포럼은 특별 초빙 배경으로 정우택 의원의 청년 정치인 양성 교육, 청년 정책 개발, 청년 눈높이 소통 등을 들었으며, 특히 평소 정우택 의원의 ‘경청’과 ‘공감’ 능력이 청년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정우택 의원은 ▲전국 청년창업 콘서트 ‘정우택의 청년창업, 지역뿌리가 되다’▲정치 꿈나무 양성을 위한‘정우택의 정치아카데미’▲여야 연구단체 미래성장 경제정책 포럼 대표의원으로서 ‘청년일자리 및 미래먹거리를 위한 정기세미나’ ▲2030세대 소통 간담회‘정우택의 인증샷 릴레이’▲청년실업 해결을 위한‘정우택의 기업데이’▲4차 산업혁명 시대‘양질의 일자리 구축을 위한 현장 간담회’ 등 청년 정책 개발과 소통을 위해 130여회의 청년 정책 관련 행사를 개최 한 바 있다. 또한 20건 이상의 청년 관련 입법, 청년 근무 환경 개선 노력 등 청년을 위한 의정 활동에 집중해 지난 9월 국회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선정한 ‘청년정책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정우택 의원과 100여명의 청년들이 격식 없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며 정우택 의원의 소소한 이야기 등으로 지금껏 몰랐던 인간적 면모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는 후문이다.

정우택 의원은 “우리 청년들의 여과 없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영광을 얻어 어떤 행사 때 보다 설레고 긴장 된다”면서 “훌륭한 원석들을 어떻게 빛나는 보석으로 만들지 고민하고, 함께 손잡고 헤쳐 나가야 할 길에 대해서도 여러 이야기 나눠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