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 통증건강강좌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2월 7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통증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통증건강강좌는 통증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관한 주제로 교육이 편성됐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와 함께한 1주차 교육은‘골다공증’을 주제로 검사방법, 진단, 올바른 생활습관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교육이 끝난 후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어깨통증, 허리통증에 대한 주제로도 강의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정태식 풍양보건소장은“통증이 있어도 어르신들은 노화로 인한 것으로 생각을 해서 적절하게 치료를 받지 못해 질병이 심각해지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며, 이 강의로 통증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배워서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아 노후에 건강한 삶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예방 및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백세건강생활체조, 힐링웃음건강교실, 3050비만교실, 건강요리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031-920-81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