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의료관광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홍보마케팅 전개
이번 홍보마케팅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 대한 의료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메디시티 대구의 강점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대구의 5대 신성장 산업 중 하나인 의료산업의 해외 진출,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추진하게 됐다.
인도네시아는 2억5천만명의 세계4위인 인구와 풍부한 자원이 있지만 의료시설 및 전문인력 등 인프라가 아직 낙후되어 있고 신흥부호, 여성 등의 선진의료 서비스 욕구는 높아 싱가포르 등지로 많은 의료관광객이 나가고 있다. 이에 이번 대구의료관광홍보센터가 상당수 인도네시아 의료관광객을 대구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이번 의료관광홍보마케팅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와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왔으며, 28일 오전에 개최한 의료관광홍보센터 개소식에는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 회장, 대구시 방기성 의료관광팀장, 북자카르타 다르마한 의사협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대구는 9개국 20개의 해외의료관광 홍보거점을 마련했고 대구의료관광의 지평을 넓히게 됐다.
오후에 개최된 의료관광홍보설명회에서는 유치업체·일반인 등 100여명에 대한 기관별 상담을 먼저 실시하였으며 현지병원 및 유치업체 관계자, 미디어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메디시티 대구소개와 참석한 기관별 특화의료기술, 뷰티상품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에, 앞서 27일에는 자카르타 종합병원인 아트마자야 병원, 북자카르타의사협회를 방문하여 의사연수, 환자송출, 기술교류 등 다양한 의료분야의 의견을 나누었다.
북자카르타 의사협회장 다르마한은 “대구의 높은 의료수준에 깜짝 놀랐다”며 “한류 등 한국의 인기가 높은 만큼 우수한 의료와 한류를 결합한 상품이 구성된다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지난주 개최한 아태안티에이징코스에 인도네시아 인사 11명이 참석하는 등 우리시는 국제사회에 메디시티대구의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대구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 의료 신시장 개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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