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실천하는 아파트 관리비 절감방법

[Tnews] 인천시는 아파트 관리비 절감을 위해 만든‘우리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를 만화로 볼 수 있도록 웹툰으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웹툰은 시민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인천형 관리비 혁신TF’에서 제작한‘우리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를 바탕으로 아파트 관리비 절감 방안과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였으며 학생, 노인 등 누구나 쉽게 관리비 절감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9월부터 매주 1편씩 연재하고 있으며 웹툰 1화는 ‘우리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를 소개하고, 2화부터 6화까지는 에너지 절감 방법 및 지원 사업과 7화와 8화는 공용부 전기료 절감방법을, 9화에서 12화는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시설물 관리 및 아파트 운영방법을 다루었으며 마지막 13화는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민간자문단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우리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 웹툰은 인터넷 신문 및 군·구 아파트 단지에도 게시하여 많은 시민이 관리비 줄이기에 동참하도록 홍보하고 있고 또한 시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아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정호 건축계획과장은 “이번 웹툰이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아파트 관리비 절감 방법을 실천할 수 있는 지침서로 활용되어 시민의 가계 부담을 줄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