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7일에 고등학교 학년부장 및 담임교사 32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하반기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월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에 이어 고등학교 학년부장 및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희망을 받아 학년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와 관련하여 맞춤형 연수로 진행됐다. 2018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의 주요내용에 대한 사례별 연수와 교육부의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방안에 대한 안내를 통해 교사들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교사 간 기재 격차를 해소하고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소속 학교에서 학년협의회를 중심으로 전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을 위해 학년 초 관내 초·중·고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책자를 보급했고, 중·고등학교 전체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 방문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을 운영하여 기재요령에 대한 상담과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학교현장의 어려움과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