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선정·임명
[Tnews]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공동체가 주도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도시활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현재 공석 중인 도시재생지원센터장에 부성현씨를 최종 선정하고 26일자로 임명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0월 25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장 공개모집한 결과, 원서접수에 4명이 지원해 11월 1일 1차 서류심사, 11월 8일 2차 면접시험을 실시하고 평가결과 우선순위자에 대한 결격사유 등 검증절차를 거쳐 11월 21일 최종 선정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활성화및지원에관한특별법" 제1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4조, 도시재생활성화및지원에관한조례 제7조에 설치근거를 둔 조직으로서, 2016년 6월 16일 설립돼 3개팀에 정원 10명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도시재생 사업계획 수립과 관련된 사업지원 및 도시재생대학 설립·운영, 주민참여 활성화지원 등 도시재생사업의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을 실시하고, 관련 사업의 추진을 지원하는 등 지자체와 주민 간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에 임용되는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자체와 긴밀히 협조해 주민기반 활성화 계획 지원을 통해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을 종합적으로 총괄 기획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 5월 이후 공석이었던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새로 임용됨에 따라,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주민체감형, 제주맞춤형 도시재생사업 발굴 등 일자리 창출로 도시활력과 공동체를 회복해 도시재생뉴딜 정책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