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코인,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인 블록체인 투데이 최진영 회장 자문위원에 위촉

블록체인 투데이 최진영 회장(오른쪽)과 마풀 스마트러닝 이현준 대표 [사진제공 엠피코인]

에듀테크 기반 라이프 코인 MP코인(엠피코인)은 지난 12일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인 블록체인 투데이 최진영 회장을 자문위원에 위촉했다.

MP코인의 공동설립자 이현준 대표는 위촉사를 통해 “최근 미국과 중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최진영 회장은 마풀 스마트러닝 뿐 아니라 향후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더욱이 대한민국의 혁신 산업이자 성장 동력이 될 블록체인 산업이 최근 스캠코인과 스캠거래소로 인해 기업과 투자자 모두 피해를 보는 것이 안타깝다. 블록체인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을 느끼고 앞으로 블록체인 산업의 공정성과 투명성 증대를 위해 최진영 회장을 멘토로 모시게 되어 매우 힘이 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위촉 배경 및 소감을 전했다.

MP코인은 온라인 어학 교육 ‘마풀 스마트러닝(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마풀토익)’은 물론 외식, 여행 등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 코인으로,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블록체인 투데이 최진영 회장은 “최소한의 기능이 구현되는 시제품을 보유한 마풀 스마트러닝의 MP코인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발전이 예상된다."며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혁신 기업이 되고 훌륭한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과 전략을 최선을 다해 자문할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풀 스마트러닝 블록체인 글로벌 프로젝트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최진영 회장은 Dconference 조직위원장, WBA(World Blockchain Alliance) 공동대표, 블록체인 투데이 회장. IEO BANK 회장, 민선 2-3대 남원시장을 역임하며 정, 재계의 다양하고 폭넓은 경험뿐만 아니라 최근 미국과 중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며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MP코인은 최근 대만의 콘텐츠 전문기업 인스리아와 중화권 진출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공동대표로 구글 선임 연구원인 황태섭 CTO를 비롯한 훌륭한 엔지니어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는 만큼 기술적 측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마트 러닝 생태계 구축에도 큰 발전이 기대된다.

또한 MP코인의 이현준, 황태섭 공동 대표가 공저로 편찬한 <제2차 코인 전쟁(트러스트북스)>은 스캠코인들의 위협과 다가올 글로벌 경제 위기를 예견하며 교보문고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