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서 2018 똑똑세종 제안콘서트 진행

▲ 2018 똑똑세종 제안콘서트 포스터
[Tnews] 세종특별자치시가 올 한 해 똑똑세종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이 직접 제안한 우수 과제를 뽑아 시상하고 슬기로운 세종생활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오는 12일 오후 4시 40분부터 시청 세종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자문단, 슬기로운 세종생활 참여자 및 일반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똑똑세종 제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올 한 해 똑똑세종과 슬기로운 세종생활을 통해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해 가는 실험과정을 공유하고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통해 시민참여 제안제도를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똑똑세종 실험실 ‘슬기로운 세종생활’에 참여한 총 6개 팀이 실험의 목적과 실험 진행 중 겪은 애로사항, 결과를 극복하는 과정 등 실험 결과를 공유한다.

발표에 이어서 좌석에 비치된 무선투표기를 활용해 투표를 실시, 예비심사 결과를 합산해 다득점 순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도전상을 수상하게 된다.

또 똑똑세종과 국민신문고로 채택된 우수제안자에 대해서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진다.

이날 똑똑세종 제안콘서트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 참석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준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2018년 똑똑세종 제안콘서트는 올 한해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하고자 쏟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자리”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