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MP코인의 확대 및 성장에 이바지하는 역할

MP코인 자문위원 위족장 전달하는 이현준 MP코인 공동설립자(좌)와 김형주 자문위원(우)

에듀테크 기반 생활 문화 라이프 코인 MP코인(엠피코인)이 29일,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김형주 이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국제관계연구학박사, 제17대 국회의원, 서울시 부시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블록체인 전문가로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MP코인의 공동설립자 이현준 대표는 “블록체인은 앞으로 인터넷 환경은 물론 각 분야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이 분야를 긍정적으로 보고 블록체인 시장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온 김형주 이사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MP코인은 온라인 어학 교육 ‘마풀 스마트러닝(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마풀토익)’은 물론 외식, 여행 등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 코인으로,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과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이다.

김형주 이사장은 “교육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이 한국에서 나오면 훌륭한 일 아닌가. 앞으로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에듀테크 기반 MP코인과 다양한 사업을 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MP코인 자문위원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MP코인의 자문위원은 블록체인 전문가로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다각도 검토, 지속 가능한 에코시스템 전략 자문, 라이프 코인으로서 특화된 MP코인의 확대 및 성장에 이바지하는 역할 등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