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담도담 연수구청점
[Tnews] 연수구에는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 도서, 영상자료를 무료로 대여해 가정의 양육비용을 줄이고, 영유아와 가족의 건전한 놀이활동지원을 통해 영유아의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도담도담 장난감월드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연수구청점의 회원수는 14,020명이며, 월 대여건수는 4,919건에 달한다.

올 3월에 개관한 송도점 회원 수는 1,221명, 월 대여건수는 4,708건으로 이용자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연수구는 기존 대여점 이용을 분산하기 위해 보육인프라가 부족한 옥련동 지역에 내년 3월 개관을 목표로 3호점 설치를 준비하고 있다.

도담도담 장난감월드는 인천시민 또는 인천시 소재 직장근무자로서 취학 전 자녀를 둔 가정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당 7개 품목까지 월 6회 1회당 14일까지 대여 가능하다.

연회비는 1만 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배려계층은 연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며 일요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이다.

한편 올해는 인천시로부터 복권기금 6천만 원을 추가로 교부받아 장난감·도서·영상자료 2,962개 구입해 낡고 오래된 장난감이 많은 연수구청점에 비치했다.

또한 대여점에 유모차 소독기와 영유아·아동 전용 휠체어를 비치해 대여점을 찾는 이용객의 편의와 영유아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담도담 장난감월드 대여점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