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창의과학체험한마당에서 팽이 자동차 만드는 아이들
▲ 가을 한마당 포스터

[Tnews]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0일 양천공원에서 2018 교육축제 「창의과학체험 한마당」을 오목공원(목동서로 159-2)에서는 사회적경제와 마을이 함께하는 「2018 모두의 가을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펼쳐지는 「창의과학체험 한마당」은 학생들이 과학 체험활동을 하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가족이 다함께 활동에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자석원리를 이용한 자동차 만들기 ▲피에로 오뚝이 만들기 ▲에탄올 분자모형 만들기와 같은 기초과학부터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스마트시티 전시체험, 가상현실 시스템 VIVE 체험 등 16개의 다양한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LED 타워쌓기’ 창의력 경진대회는 인터넷으로 사전신청(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을 받고, 그 외 과학체험부스 활동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같은 날 오전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오목공원(159-2)에서 개최하는 「2018 모두의 가을한마당 축제」는 사회적경제주체와 마을공동체, 구민들이 함께 즐기는 마을축제인 동시에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판로지원의 장이 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체험·판매 부스와 함께 난타, 합창, 댄스 등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생필품바자회, 여성건강캠페인, 유니버설디자인 골든벨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창의과학 체험 한마당에서 아이들은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우고, 가을한마당에서는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말에 가족, 이웃, 친구와 함께 나와 마을 곳곳에서 축제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