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광역시
[Tnews] 재사용품 판매를 통해 환경을 살리고 판매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벼룩시장 ‘위아자 나눔장터’가 오는 21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열린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시민들끼리 사고팔아서 모은 판매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뜻 깊은 행사로, 행사장에는 40여개의 기관·단체·기업의 판매·체험 운영부스와 청소년, 일반시민의 100여개의 재사용품 판매 돗자리가 운영되며, 명사 기증품 판매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나눔·친환경 체험이벤트가 마련된다.

특히, 사회지도층의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명사 기증품 경매 행사에는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 평소 관심있는 명사들의 기증품을 구매하고자 전국에서 몰려오기도 한다.

올해 명사 기증품 경매는 오전 11시 30분에 진행하며, 경매 기증품으로는 권영진 대구시장의 ‘대만 잉펑 시리즈 다도 세트’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족자’ 류규하 중구청장의 ‘장식용 병풍’ 이준섭 대구경찰청장의 ‘폴리폴리 선글라스’를 비롯하여 행사 당일 발표될 지역 출신 연예인의 기증품 등 50여점이 판매될 예정이다.

2017년에는 기업·단체 판매부스 34팀과 시민 판매장터 82팀 등을 통해 2천2백만 원의 판매수익을 올렸으며,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에 사용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대구가 정부 평가에서 3년연속 자원봉사 최우수 도시로 선정되는 등 시민들의 나눔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여세를 몰아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위아자 나눔장터에 대구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봉사하고 나누며 책임지는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