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기획특집
팝콘거래소, ‘MP코인’을 거래소 기축통화코인으로 상장계약 체결‘MP코인’을 통해 대한민국이 블록체인의 주도적인 국가가 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
  • 최우성 기자 겸 논설위원
  • 승인 2018.10.11 12:26
  • 댓글 0

 

팝콘거래소와 MP코인 상장 계약 체결 [사진 제공 MP코인]

‘MP코인’은 오는 17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팝콘거래소’(대표 이수식, www.popcon-ex.com)에서 거래소 '기축통화코인'으로 선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팝콘거래소는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보안을 강화하여, 총 4단계의 보안시스템을 구축, 글로벌 상위 거래소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갖춘 거래소로서 IT 전문기업인 골든퓨쳐스가 모체다.

MP코인(www.empiko.net)은 ‘마법처럼 풀린다’는 뜻의 ‘마풀스마트러닝’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카이스와 미국 구글 본사에서 엔지니어로 있는 황태섭 엔지니어가 파운더로 참여한 가상화폐로 국내 최초 에듀테크 기반 실생활 라이프 코인을 표방한다.

팝콘거래소의 이수식 대표는 “그동안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국내외 가상화폐 관계자 1,000여명을 만나 그들이 만든 가상화폐를 심층 분석했다. 그 중에서 MP코인이 가장 우수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담고 있으며 글로벌 성장성을 갖추었다고 평가하여 당사 거래소의 기축통화 코인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MP코인의 이현준 대표는 “요즘 무분별한 가상화폐 발행으로 시장 혼란과 많은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는 시점에 MP코인의 역할과 사명이 크다고 생각한다. 팝콘거래소 기축통화코인 자격으로 상장하게 된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코인이 글로벌 코인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풀스마트러닝은 영화배우겸 모델 ‘다니엘 헤니’와 언어천재로 유명한 방송인겸작가인 ‘조승연’씨가 주주로 참여하여 함께 콘텐츠개발에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MP코인의 설립자인 황태섭 구글 엔지니어와 이현준 대표는 생일까지 같은 죽마고우로서 지금까지 세 권의 책을 함께 냈으며, 최근 가상화폐 시장에 관한 책 <제2차 코인전쟁>을 출간한 저자이기도 하다.

황태섭 엔지니어는 “앞으로 펼쳐질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MP코인’을 통해 대한민국이 블록체인의 주도적인 국가가 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팝콘거래소는 MP코인을 거래소 기축통화 코인으로 선정한 것을 시작으로 오늘 17일 오픈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최우성 기자 겸 논설위원  woosung2004@hanmail.net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우성 기자 겸 논설위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