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행정과를 마을협치과로 부서명 변경 마을협치팀 신설

중랑구청

중랑구 민선7기 조직개편 ... 협치‧교육‧복지에 방점 

■10월 1일자, 민선7기 구정비전과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 시행
■구 본청 5국 2담당관 1추진반 30과 129팀, 보건소 4과 17팀 체제로 변화
■협치를 위한 마을협치팀, 장애인 복지강화를 위한 장애인복지과, 혁신교육팀, 역점사업 전담반인 중랑비전추진반, 동물복지팀, 패션봉제팀 등 신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민선7기 구정비전과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시행하고 10월 1일 새로운 출발을 한다. 
구 본청 5국 2담당관 1추진반 30과 129팀, 보건소 4과 17팀 체제로  소통과 참여의 협치 중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존의 자치행정과를 마을협치과로 부서명을 변경하고 과 내에 마을협치팀을 신설했다. 
마을협치팀에서는 협치 자문관 배치 및 협치 위원회 운영, 중랑 NPO(비영리단체)센터 유치, 시민참여예산, 구민참여예산 등 구 전반에 주민 참여와 협치를 이끌어내는 일을 한다.  장애인 복지 확대‧강화를 위해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는다.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던 교육 발전을 위해 생활복지국에 있던 교육지원과를 최선임국인 행정국으로 이관해 부서에 힘을 실어주었다.
주요공약사업들이효율적으로추진될수있도록‘
중랑비전추진반’이라는 역점사업 전담반도 신설했다. 추진반에는 용마테마공원 조성, 용마‧유수지개발팀을 신설하고, 망우-상봉역 복합역사개발, 신내차량기지 이전, 면목선 도시철도 등 사업을 도시기반시설팀을 두었다. 
기업지원과에 패션봉제팀을, 공원녹지과에 공원여가팀을  보건소 보건행정과에 동물복지팀을 신설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중랑구 공무원 가족들과 함께‘활력 넘치는 경제 중랑, 살기 좋은 생활중랑, 교육과 문화의 미래중랑, 더불어 따뜻한 복지중랑, 소통과 참여의 협치중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총무과 (☎02-2094-0342)

tnews김인식기자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