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구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 영종 주민의 건강을 위한 달빛체조교실 운영)
[Tnews] 인천 중구 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은 지난 16일 하늘도시 체육공원에서 달빛체조교실을 개강했다.

무더운 더위가 수그러든 후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저녁때에 시작한 달빛체조교실은 주민 160여명이 참석하며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달빛체조 교실은 평일 낮에는 쉽게 운동을 하기 힘든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주2회로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생활체조와 근력운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배울 수 있어 주민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킴과 동시에 건강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예정으로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영종용유보건센터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화합과 생활 속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쑥쑥 튼튼 병아리교실, 초등학교 돌봄 놀이터 운영, 1530 힐링걷기, 코어운동, 건강아파트 신체활동프로그램 용유주민 정오 운동교실 등 아동에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주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