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종성 한국정보화진흥원 연구위윈
[Tnews]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전문가 논의 등을 거쳐, 국가 시범도시 사업으로 추진중인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총괄계획가로 황종성 한국정보화진흥원 연구위원을 추천하였으며, 국토교통부는 지난 14일 황종성 위원을 MP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연구위원의 해외 활동경험과 국제적인 네트워크는 시범도시에 다양한 국제기구와 글로벌 기업을 연계·유치하고, 부산 에코델타시티를 세계적인 스마트시티로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종성 연구위원은 “부산 에코델타 국가 시범도시를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국내외 혁신적 아이디어와 신기술이 자유롭게 구현될 수 있도록 각종 규제와 열악한 사업 환경으로부터 벗어난 열린 시험장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국민들은 국가 시범도시를 통해 4차산업혁명의다양한 신기술과 새로운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한 미래 도시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고, 우리 기업과 청년 창업자들이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혁신기업들과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총괄계획가 변경에도 불구하고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후보의 전문성과 추진력, 스마트시티 관련 경험과 역량, 부산 에코델타시티 사업에 대한 이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였으며, 이번에 추천된 MP는 이러한 기준에 가장 적합한 후보자라고 생각된다.”라고 4차위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