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남양주시보훈회관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방문

▲ 남양주시보훈회관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방문
[Tnews]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13일 남양주시보훈회관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를 방문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6일 시에 따르면, 조광한 시장은 금곡동에 위치한 남양주시 보훈회관을 방문하여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9개 보훈단체장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갖고 환담했다.

조시장은 “민선 7기 취임에 맞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여러분을 제일 먼저 찾아뵙는 것이 도리이며, 국가유공자 여러분들께서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고 예우해 주는 것이 시의 책임과 의무.”라고 강조하면서,

“현재 추진중인 보훈시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부족한 점은 없는지, 보훈가족의 명예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방안을 모색해 보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를 방문하여 회원들과 환담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6.25참전유공자 예우와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참전유공자들에게 월 3만원의 수당과 참전유공자 배우자에게 월 3만원의 복지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며, 남양주시 진접, 별내 등 북부권역 장애인들에게 치료, 교육, 재활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코자 진접읍에 북부장애인복지관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