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6월 21일 구청 광장에서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름愛 행복나눔 김치 ’행사를 진행했다.

이동진구청장은 3선 당선의 인사말로 여러분들이 저를 지지해주어서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4년 동안 도봉구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자세로 잘 돌보겠으며 여러 봉사하시는 분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제 2회를 맞는 ‘여름愛 행복나눔 김치’ 행사는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협의회 주관으로 자원봉사캠프협의회, 아파트봉사단협의회, 어린이가족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과 김치 담그기에 함께 참여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동참해준 봉사자들께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따뜻한 마을 도봉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자원봉사에는 3개의 봉사단이 국내산 농산물을 꼼꼼하게 구입하고 재료 손질부터 절임, 양념 버무림까지 정성껏 담근 열무얼갈이, 배추겉절이, 깻잎김치 등 김치 300박스(3kg/1박스)를 관내 홀몸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