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대구시-SKT IoT 포럼’ 개최

▲ 행사 포스터
[Tnews] 대구시와 SKT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대구시-SKT IoT 포럼’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oT 분야의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다.

IoT는 모든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

영화속의 주인공이 길거리를 지나가면 광고판이 이를 인식하고 이름을 부르며 맞춤형 광고를 표출하는 장면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IoT 기술은 향후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디지털화·초연결·빅데이터·지능화의 기반을 형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대구시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여 IoT 기술을 보급·확산하고자 지난해부터 ‘IoT 아카데미’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IoT 아카데미’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시민들에게도 IoT 관련 최신 기술동향을 소개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인들에게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All Things, Smartcity & Blockchain”을 주제로 IoT 기술을 응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와 자율주행, 그리고 디지털 암호화·보안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예비창업자, 기업인, 학생 등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중이며,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에너지, 물, 의료, 미래형자동차, 로봇과 함께 IoT를 집중 육성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융합과 연결의 시대가 어떻게 다가오고 있는지, 또 어떻게 대비하여야 하는지 느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