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오전 11시 부산시립미술관 지하강당에서 궁금이의 시간여행 인형극 공연 무료 개최

▲ 부산시립미술관, 피란수도 인형극 개최
[Tnews]부산시립미술관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부산시립미술관 지하 강당에서 인형극 ‘궁금이의 시간여행’ 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형극 전문극단인 ‘인형극단 민들레’에서 주관하는 이 공연은 6?25 한국전쟁 제68주년을 맞아, 한국전쟁 이후 부산을 주제로 한 전시인 ‘피란수도 부산_절망 속에 핀 꽃’과 연관된 스토리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생각을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됐다.

인형극의 주인공인 궁금이가 6?25 한국전쟁 직후로 시간여행을 떠나고, 관람객은 자갈치 시장, 부산임시정부청사, 피난촌 등 옛 부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연장 밖에 준비된 피란수도 부산을 배경으로 만든 포토존에서 다채로운 체험도 누릴 수 있다.

부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인형극을 통해 어려운 시절을 단결하여 극복한 한국민의 자긍심을 생각하고, 특별전 ‘피란수도 부산_절망 속에 핀 꽃’ 展과 연관된 스토리로 다양한 생각을 이끌어 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립미술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특별전 ‘1부 모던·혼성 1928∼1938, 2부 피란수도 부산_절망 속에 핀 꽃’을 오는 7월 29일까지 전시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