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총 955천건, 1,329억원 과세, 납부기간

▲ 부산광역시
[Tnews]부산시는 2018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955천건, 1,329억원을 부과·고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금액대비 0.4% 감소한 것으로 부과금액 감소의 주요사유는 자동차등록대수는 증가하였으나, 자동차세 연세액 일시납부 증가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별 부과현황은 승용차가 1,261억원으로 전체 94.9%를 차지하고 있으며, 승합차 18억원 화물차 42억원 특수자동차 6억 원 기타 2억원으로 나타났다.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 현재 '자동차관리법'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모든 차량 소유자와 '건설기계관리법'에 의하여 등록된 덤프·콘크리트믹서 트럭의 소유자이다.

납부기간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이며, 이 기간을 경과하면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하며, 자동차 압류, 재산 압류, 자동차등록번호판 영치 등의 불이익을 받는다.

납세자는 납세고지서 없이도 납부전용계좌, ARS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 등 다양한 납부 방법을 통해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로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구·군 세무담당부서에 설치된 무인수납기 및 전국은행 ATM기,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납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사회기반시설을 조성하고 시민복지를 위하여 쓰여지는 소중한 재원이며, 납부마감일인 오는 7월 2일은 금융기관의 납부창구 혼잡 및 인터넷 접속 지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납부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