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법성포단오제 연계 영광모싯잎송편 홍보체험관 운영

▲ 영광모싯잎송편 빚기체험
[Tnews]영광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 까지 영광법성포단오제 행사장에서 “영광모싯잎송편 홍보체험관”를 열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보체험관은 영광모싯잎송편을 대표 전시떡으로 하여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송편류, 단자류, 떡케이크 등 20여 점의 떡류를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싯잎송편 빚기 체험행사를 통해 영광식 모싯잎송편 이야기를 듣고 영광모싯잎, 영광동부, 영광쌀로 빚은 송편을 직접 맛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홍보체험관에 있는 영광모싯잎송편 캐릭터 ‘모시몽과 동부콩이’ 포토존은 가족 방문객의 아이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또 하나의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영광의 대표적인 축제인 법성단오제 행사에서 올해 처음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였는데 행사기간동안 많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우리군의 특산품 영광모싯잎송편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관내외 행사시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여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품임을 널리 알리고,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모싯잎송편은 지리적표시 제104호로 지난 2017년 5월 11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등록되었으며, 영광군은 대표 캐릭터로 “모시몽과 동부콩이”를 개발하여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