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숨결, 어울림의 향현

▲ 영광 법성포 단오제 직거래 장터 운영
[Tnews]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영광 법성포 뉴타운에서 개최된 영광 법성포 단오제에 강소농 자율모임체가 생산품 전시 및 판매에 참여했다.

‘강소농’이란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체 간 협력과 끊임없이 경영개선을 실천하는 농업 경영체를 말한다.

이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교육, 경영 컨설팅, 소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하고, 소규모 농가의 어려운 점인 판로개척, 마케팅 활동 등 여러 농업인들과 협업하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수 있도록 육성하는 교육 또는 프로그램이다.

강소농 자율모임체는 지난 5월 영광 찰보리 문화축제 참여를 시작으로, 이번 영광 법성포 단오제에도 적극 참여하여 강소농 자율모임체 회원들이 농산물 생산품 홍보 및 판매처 개척과 더불어 자율모임체 회원 간의 상품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을 서로 논의하여 경영개선 및 역량 강화로 소득증대 효과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비자가 찾는 농산물을 생산·유통하여,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율실천모임체 정밀 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강소농 자율모임체가 지속적인 직거래 판매 및 유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