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ews]양천구는 오는 25일(월)까지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제1기 양천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구는 아동의 권리 및 정책 수립 시행과정에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아동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한다. 또한 이를 통해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한다는 취지다.

9세~17세로 구성되는 아동참여위원은 ▲아동이 놀고 싶은 프로그램 창안 ▲ 정책토론회, 동아리페스티벌 등 아동 참여 행사 기획 ▲아동 관련 정책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처럼 아동에 대한 시각으로 아동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참여권 보장을 위한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아동의 권리·인권에 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개선안을 제안한다.

아동참여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은 아동·청소년들은 오는 25일(월)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양천구에 주소를 둔 9세~17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동참여위원은 30명 모집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아동참여위원은 자원봉사시간과 수료증이 주어진다.

양천구 관계자는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주요정책에 대한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아동참여위원을 모집하게 되었다.”며 “아동의 사회성·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 함양의 기회가 될 아동참여위원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