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3동은 사회교류가 단절된 위기의 50대 독거남이 사회공동체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행·시’사업을 추진한다.

‘오·행·시’사업은 ‘오늘도 행복한 시간’의 줄임말로, 신월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금자)와 양천구 자원봉사센터 프로보노(공공의 이익을 위한 무료봉사) 강사단이 함께 실시하는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신월3동 주민센터에서 운영되며, 신월3동 나비남(50대 독거남) 멘토·멘티 14명이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모여 다양한 문화를 배우며 체험활동을 한다. ▲웃음교실, 실버댄스 ▲정리수납 ▲응급처치법 ▲영화관람 ▲창작 노래 만들기 등 실용적이며 지적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활동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총 8회 진행된다. 나비남 김*용(57세)씨는 “문화생활을 즐겨본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5월부터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한다는 것에 기대가 된다.”며 설레는 마음을 이야기 하였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오·행·시 사업이 나비남 멘토·멘티의 소통의 장이 되고, 나비남들의 자아실현은 물론 사회관계 개선을 위한 접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동체 문화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