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7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2일(수) 오전 8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는 노령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어르신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신월7동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한 땀 한 땀 만들어준 어여쁜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기원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매년 5월 어버이날을 맞아 ‘孝-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신월7동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매월 밑반찬을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하고 있다.

황미혜 신월7동자원봉사캠프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우리 지역을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가고 싶다.” 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신월7동자원봉사캠프에서는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예비 자원봉사자들은 1365 자원봉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자원봉사캠프로 신청하면 된다.

전종만 신월7동장은 “가족들과 함께하기 어려운 소외된 어르신들 위하여 작은 정성으로도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