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선거 선플 선언문으로 깨끗한 선거문화 조성 앞장서

6.13 지방선거 '공명선거 선플서명 릴레이 캠페인 사이트(613.sunfull.or.kr/)

(재)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일)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하고,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선거문화조성을 위한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공명선거 캠페인 사이트(http://613.sunfull.or.kr )는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에게 선플 선언문의 서명을 받은 선언문 사본과 인증샷 사진을 이메일로 전송 및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지난 19대 대통령선거때에도 후보로 나선 각 정당의 후보들의 '선플 실천 선언문'을 받아 네거티브 선거의 감소현상이 나타났으며, 공약 홍보 및 검증에 집중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봤다.

19대 대통령선거 후보들의 선플 실천 선언문 인증샷 모습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민병철이사장은 "이번 6.13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이 근거없는 비방이나 흑색선전으로 유권자를 현혹시켜서는 안된다."며, "출마 후보자들에게 공명선거 선플 선언문을 받고,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명선거 선플 선언문과 후보자의 인증샷' 캠페인과 더불어 전국의 초중고교에서는 공명선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전투표(6.8~6.9)를 알리는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