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위협하는 슬레이트를 날려버리자!

 

양천구석면으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위해 ‘2018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실시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지붕개량 비용 최대 470만원사회적 취약계층은 최대 500만원 지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구민건강을 보호하고, 노후주택 슬레이트 처리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2018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슬레이트는 석면이 함유되어 있어 지정폐기물로 관리되고 있다. 석면,비산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철거될 수 있도록 석면해체·제거업자를 통해서만 철거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자부담금이 발생,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지붕 교체를 포기하는 가구가 발생한다.

 

구는 주택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철거, 처리 및 지붕개량 비용을 지원한다. 가구당 최대 470만원까지 지원하며, 초과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해야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최대 500만원까지 우선 교체·지원해 준다.

 

철거비 잔액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상자를 추가 선정하거나, 지원단가를 초과하는 주택의 슬레이트 철거비를 지원한다.

 

건축물 지붕이 석면 슬레이트로서 해체, 처리비를 지원받고자하는 건축주는 구청 2층 맑은환경과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태성 맑은환경과장은 “이번 석면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이 조성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