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발대식 열고 본격 과학기자 활동 시작

▲ 제3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과학기자단 발대식
[Tnews]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21일 씨티움홀에서 ‘제3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과학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제3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과학기자단과 그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기자증 수여식, 블로그 기사 작성 교육, 과학관 주요 전시, 시설 관람, 특별기획전 창의과학비타민 관람 등이 진행됐다.

이번 3기 온라인과학기자단은 총30명으로 과학을 사랑하는 초·중·고교생을 비롯해 대학생, 주부, 교사, 교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연령대의 인원들이 선발됐다.

기자단은 지난 2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과학기자로 활동하며, 과학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전시, 행사,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해 과학문화 체험을 즐기고 이와 관련된 체험기사와 과학 관련 내용을 기사로 작성해 온라인 홍보채널로 배포, 공유하게 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기자단의 취재 지원을 위해 올해 12월 말까지 가족 및 지인과 함께 과학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자 본인 외 동반2인까지 과학관 무료 관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월 부문별 우수기사를 선정해 과학관 공식 SNS 및 웹매거진에 소개하며 공식 활동이 종료되는 해단식에서 부문별 최우수기자 표창(국립대구과학관장상)을 비롯해 그간의 활동을 책자로 엮은 기자단 활동집과 수료증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