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촌뜨기, 일본에 가다”

▲ 책 표지
[Tnews]“서울 촌뜨기 일본에 가다”는 동대문구청에 근무하는 김영란씨가 동대문구청과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동경도 도시마구청에 6개월간 파견근무하면서 겪은 일들을 솔직담백하게 풀어낸 책이다.

흔히 가깝고도 먼 나라로 지칭되는 일본! 잘 알고 있는 듯 하지만 의외로 그들만의 새로운 면면이 많다는 걸 경험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일본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저자는 말한다.

일기 형식을 빌려 연수기간의 일상을 꼼꼼하게 정리함으로써 좌충우돌로 현지생활에 적응했던 일상생활의 팁에서부터, 연수받은 내용 · 일본생활 중 경험한 일들 · 일본의 유명 관광지에서 직접 보고 느낀 점 등을 생생하게 엮어냈다.

일본하면 떠올리게 되는 정원과 교토 · 쿠사츠온천 · 우에노공원 · 후지산등 여러 관광지에 대해서도 사진을 곁들여 담아냄으로써, 나홀로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겐 쏠쏠한 정보들로 가득하다.

더불어 각종 축제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 미처 알지 못했던 일본을 보기에 충분하다.

“일본에서 보고 느낀 점과 몸소 체험한 소중한 경험들을 일본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는 저자의 바람대로 일본을 조금 더 알고 그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책방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집어들어도 좋겠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