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날(21일)·정보통신의 날(22일) 상설전시관 무료

▲ 2017년도 과학행사 버블쇼 공연
[Tnews]국립대구과학관은 과학의 날(21일), 정보통신의 날(22일)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 일간 ‘대구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총 40여 개의 과학·문화·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융복합 과학문화행사가 마련돼,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과학 축제의 향연을 선보인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이 과학을 더욱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상설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과학관 야외마당에서는 △청소년 과학체험전 △과학체험마당 △실감미디어 텔레포팅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실내에서는 △로봇축구 및 과학자코딩 △팽이로봇 배틀 체험행사 등과 함께 △슈퍼 사이언스 매직 콘서트 △버블쇼 공연을 개최한다.

또한, ‘대구 사이언스데이’ 행사와 더불어 ‘2018년 과학의 날 기념 우표전시회’를 21일부터 5월 7일까지 과학관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지방우정청 및 (사)한국우취연합 대구경북지부가 제51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준비한 전시로 ‘한국을 빛낸 명예로운 과학기술인’ 기념 우표와 함께 특색 있고 희소성이 있는 우표들을 전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국립대구과학관은 영남권 과학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4월 21일 과학의 날, 22일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상설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하고 ‘대구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꽃 피는 봄을 맞아 관람객들이 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체험행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