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제 공모 및 재능기부자 모집
[Tnews] 영광군은 오는 9월에 개최되는 문화관광 육성축제인 제18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공모 및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상사화 꽃말인 사랑의 특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신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축제 주제를 발굴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한다.

영광군 관광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야 하고 입상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은 10만원, 우수작은 5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주제 공모는 팩스, 이메일 등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난 18일부터 오는 5월 9일까지 실시되고 결과 발표는 5월 중에 영광군 관광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개별 통지된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상사화를 보기 위해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선사하고, 참가팀에게는 열린 무대를 제공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문화공연 재능기부자를 오는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노래·댄스·연주·퍼포먼스·연극 등 상사화 꽃말인 ‘사랑’ 소재와 부합되거나 가족 친화적인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으로, 참가자는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꽃과 문화예술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매년 국내외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며, “끼와 열정을 가진 많은 공연팀이 참가해 축제를 빛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