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 육성 ‘주춧돌’ 마련

▲ 부산광역시청
[Tnews]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오는 20일 오후 6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서비스산업 분야별 협회·단체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서비스산업 협회·단체장으로 구성된 ‘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지역 차원에서는 최초로, 민간 주도의 서비스 분야 전체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대표협의체이다.

부산 서비스산업 발전 및 서비스산업 분야별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출범하는 ‘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 ’서비스산업 관련 네트워킹 강화‘, ’서비스산업별 유관 협회·단체·기관 등의 다양한 업종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중심의 지원정책을 발굴 유도‘하며, ’서비스산업 세미나‘, ’초청 강연회 및 정책 토론회‘ 등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 창립총회는 △경과 보고 △임원진 소개 △인사말씀 및 축사 △단체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 설립 추진 관계자는 “서비스 현장 중심의 제도 개선 및 규제개혁을 발굴 하고, 제조업과의 융합 과제 개발 및 불합리한 차별 요소를 발굴 하는 등 부산을 먹여 살릴 고부가가치의 서비스산업을 융성시키는데 ‘부산서비스산업총연합회’가 그 중심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