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전기 지게차 등 총 7종의 제품 전시,홍보

박람회장에는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 코오롱오토플랫폼 이철주 사업부장, 코오롱오토플랫폼 강승철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코오롱오토플랫폼(주)(대표이사 강승철)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년 국제물류산업전(KOMAT)에 참가했다. 국제물류산업전은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대규모 행사로 물류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 코오롱오토플랫폼은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한 BYD 전기지게차와 최신 소형 물류이동 장비, 청소차량 등 총 7종의 제품들을 전시,홍보했으며 부대행사로 진행된 ‘4차 산업혁명과 물류의 융복합 세미나’에도 참가해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행사 첫날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을 비롯한 국토부 관계자들도 코오롱오토플랫폼의 전시부스를 찾아 신개념 리튬배터리 전기지게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깊은 관심을 보였다.
코오롱의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한 BYD 지게차는 1.5~2 시간 충전이면 모델에 따라 10시간 이상을 사용할 수 있어 작업량이 많아 납산 배터리 지게차로는 2대를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하는 사업장에서도 1대로 작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한달 전기료는 7만원~10만원 내외로 디젤 지게차 대비 1/10이하의 월등한 비용절감 효과가 있어 이미 많은 기업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디젤 지게차의 대체 용도로 현장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테스트 결과에 만족해 구매문의가 다수 이뤄지고 있다.
코오롱오토플랫폼 강승철 대표이사는 “저희 회사는 이번 국제물류산업전을 통해 환경보호와 물류 효율성을 모두 달성할 수 있는 신개념의 물류장비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신재생 에너지 관련 산업에 대한 실천적인 기업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라고 향후 비젼을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