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자체 서울
주말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가족건강놀이터!

 

양천구공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족건강놀이터 선데이 파크’ 운영

- 4월부터 10월까지 가족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래놀이뉴스포츠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4째 토·일요일 양천공원과 파리공원계남공원에서 가족건강놀이터 선데이파크를 운영한다.

 

선데이파크란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가족과 이웃친구와 함께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주말놀이터다구는 공원을 활용한 신체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고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올해도 선데이파크를 운영한다.

 

구는 서울시 신체활동사업의 일환인 선데이파크 공모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총 18회 운영한다관내 지역주민과 자원단체가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운영기반을 마련하였다.

 

특히 올해는 지역주민과 양천구 신체활동리더관내 체육전공 대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건강 서포터즈를 구성하였다이들은 가족과 함께 참여 소통·공감·참여할 수 있는 선데이파크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데이 파크에서는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건강·움직임·재미를 포함한 ()부모와의 소통 놀이를 진행한다아이와 어른들은 부모세대가 즐겼던 산가지 윷놀이·딱지치기·팽이치기·제기차기 등 전래놀이와 가족대항 대형컵 쌓기·2인줄넘기·왕볼슛팅왕 등 놀이마당패드민턴·플라잉디스크 등 뉴스포츠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산속의 여러 지점을 통과하여 최종목적지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도착하는 활동인 오리엔티어링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작년에 호응이 좋아올해는 4회로 확대하여 실시한다.

 

작년 오리엔티어링에 참여한 김00가족은 처음 접해보는 오리엔티어링 활동이 힘들었지만정해진 지점을 모두 찾아 완성한 활동지를 보며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다다음기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선데이 파크는 4~5월은 파리공원, 6~10월은 양천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2시까지 펼쳐지며계남공원은 526, 27, 922, 1028일에 오리엔티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취학 어린이 및 초등학생(1~4학년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당일 참여 가능하다오리엔티어링프로그램은 지역보건과(2620-4570)로 전화하여 미리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선데이파크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신체활동 환경을 조성하여 이웃소통 및 건강한 가족놀이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며 건강도시 양천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건강 생태계를 조성주민들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국식  Wks9498@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국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