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진흥기금 2억원 마련 … 1~2% 저리 대출

- 메뉴 개발, 영업장 시설 개선 자금 등에 사용

 

“영업장 시설 개선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구로구가 식품위생업소의 시설 개선 등에 대한 융자 지원 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영세 식품위생영업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시설 개선을 돕고자 2억원의 식품진흥기금을 마련해 융자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식품진흥기금은 일반융자와 특별융자로 나눠 지원된다. 일반융자에는 모범음식점 육성자금과 식품제조업소·식품접객업소 화장실, 일반‧휴게‧제과점‧위탁급식영업 등 시설개선자금이, 특별융자에는 관광식당 육성자금과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도입 식품제조업소 시설개선자금이 있다.

 

육성자금은 메뉴개발 사업비 등에 소요되는 자금이며 시설 개선자금은 위생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영업장을 수리하거나 대형냉장고 등의 주방기기 구입 등 영업에 필요한 기계‧설비를 설치‧보유하는데 소요되는 자금을 뜻한다.

 

융자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식품제조업소 등을 운영하는 업주다.

단, 호프집·소주방·단란주점·혐오식품 취급업소 영업자와 이미 융자받아 상환 중인 자 등은 제외된다.

 

융자조건은 1~2% 저금리에 1년 거치 2년·3년 균등분할, 3년거치 5년균등 분할 등 융자종류와 조건에 따라 다르다.

 

융자를 희망하는 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이행확약서,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로구 보건소 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기금소진 시까지 수시접수.

 

구로구 관계자는 “그동안 위생환경을 바꾸고 싶어도 여유자금이 없어 고민하던 업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구로구 위생과 860-3234.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