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내문
[Tnews]고용노동부는 2018년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 신청을 오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은 매년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에서 산업안전보건 및 산재예방에 적극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산업안전보건 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한 사용자, 근로자, 유관단체 임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및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 등에 게재한 포상 신청서.공적조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산재예방지도과)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 절차는 지방고용노동관서 및 고용노동청에서 공적 심사를 거쳐 본부로 최종 추천되고, 공개검증 및 현장실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해 공적심사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에 대해서는 오는 7월 2일, 제51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 기념식에서 포상하고 그 동안의 공로를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유공자의 공적과 소속 사업장 안전보건활동 등은 우수 사례집으로 발간, 배포할 예정으로, 전국적으로 홍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 또는 고용노동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