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접수는 지난 1월 25일부터 오는 13일까지(20일간)

▲ 제주특별자치도
[Tnews]제주특별자치도는 양성평등하고 행복한 제주사회 실현을 위해 지난 1월 25일부터 오는 13일까지(20일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금년도 총 규모는 1억5천5백만원으로 기획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해 공모하며, 신청 대상은 영리목적이 아닌 공익활동 수행을 주 목적으로 하는 도내 여성관련 단체 및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다.

기획공모분야는 △양성평등 의식 함양 △생활속 성차별적 언어 및 표현실태조사 △양성평등 문화콘텐츠 개발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사업 등이며 자유공모분야는 △성차별 개선 △여성폭력 예방 △여성 리더쉽 강화 △ 돌봄 및 일·가정 양립 조성 △여성일자리 창출 △가족복지 증진사업 등이다

신청사업에 대한 심사와 지원대상 사업의 확정은 신청단체 적정성, 사업계획의 적합성, 사업의 효과성 등에 대한 내·외부 전문가의 사전심의를 거쳐 ‘제주특별자치도 양평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에서 심사기준에 의한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 사업과 지원 금액을 확정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노인인지 훈련 전문지도자 양성과정, 다문화 여성 홈패션 전문가 양성과정, 건강한 가정문화 확산 사업 등 총 17건의 사업이 선정돼 1억4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여성단체, 비영리 법인·단체 등에서는 신청서,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등을 갖춰서 오는 13일까지 제주도청 여성가족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여성권익 증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발굴 지원 및 지원사업의 선정절차와 공정성 그리고 객관성 확보 등을 통해 양성평등기금 운용에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