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탐방
대부도에서 사또가 되는 기분? 대부도 사또횟집!한국관광공사 AAA업소로 선정된 안산 대부도 맛집
  • 최우성 논설위원.기자
  • 승인 2018.01.03 09:44
  • 댓글 0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는 수도권에서 많은 국민들이 찾아가는 관광명소이다. 안산시에서는 대부도를 보물섬으로 지정하여 각종 관광특구로 자리매김할려고 준비중이다.

대부도의 사또횟집은 신선도가 살아있는 활어만을 고집하여, 맛과 가격, 서비스까지 관광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서울에서 대부도까지 막히지 않으면 1시간내외, 안산시내에서 30분내외의 시간이면 대부도의 중심지에 도착할 수 있다. 대부도는 안산, 시흥쪽에서 시화방조제를 건너서 넘어가는 방법과 경기도 화성쪽에서 도로로 연결되어 넘어가는 방법으로 2가지 찾아가는 방법이 있다.

대부도는 안산에서 시화방조제를 넘자마자 방아머리 해수욕장이 등장하며, 이곳 주변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횟집들이 즐비하다. 대부분의 관광객이 대부도의 맛집을 찾을려고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지역주민들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대부도 사또횟집은 시화방조제를 건너자마자 방아머리 해수욕장에 위치하여 바닷가 조망이 좋은 명소로 정평이 나있다.

이와 같은 고민을 말끔히 씻어줄려고 한국관광공사에서는 AAA업소로 인증을 해주고 있는데, 대부도 횟집 중에서는 사또횟집이 2017년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또한, (재)선플재단과 선플운동본부, 100만 선플자원봉사단이 주관하는 청소년들이 선정하는 친절 선플가게로도 선정이 되었다.

사또횟집은 활어회에 대한 철저한 원칙을 지킨다고 한다. 아무도 따라올 수 없도록 활어와 해산물의 산지에서의 선정부터 손님의 식탁에 오를 때까지 신선도와 풍부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대부도 사또횟집은 서해의 해질녘을 감상할 수 있는 바닷가 조망이 좋은 명소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사또횟집이 안산시 대부도의 맛집으로 인증받은 비결은 김선희사장의 소신때문이다.

초창기부터 지켜온 고객은 왕이다. 그래서 횟집 이름도 사또라고 지었다고 한다. 모든 고객은 고을의 사또처럼 대접을 해주고 싶다고 한다.

사또횟집 김선희 사장은 "멋진 서해의 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사또횟집에 찾아오는 모든 손님을 최고로 대접하고 합니다. 최고의 재료와 직원의 서비스, 맛과 가격을 보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자만하지 않고 소신과 원칙을 지켜 전국에서 세계에서 찾아오는 맛집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강한 자부심을 보였다.

 

 

 

 

최우성 논설위원.기자  woosung2004@hanmail.net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우성 논설위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