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생학습대학 ‘인생설계학과‘ 수료식

▲ 은퇴 걱정거리 내려놓기 토크콘서트
[Tnews] 남양주시는 지난 6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남양주시 평생학습대학 ‘인생설계학과‘ 수료식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인생설계학과‘는 인생 100세 시대, 시대적 흐름에 맞춰 베이비붐 세대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은퇴 이후의 삶의 변화를 인식하고, 학습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 25일부터 7주간 5대 영역별(재무, 건강, 시간관리, 소통, 경력)전문가 초청 강연 및 토크콘서트가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 29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토크 콘서트에서는 ‘은퇴 걱정거리 내려놓기’ 라는 주제로 은퇴이후의 걱정거리와 버킷리스트에 대해서 은퇴설계 전문패널의 멘토링과 객석 인터뷰를 통한 시민들의 걱정과 고민 등 은퇴준비에 대한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의 진로와 취업, 부부와의 소통, 금연, 뱃살빼기, 노후대책 등 시민들의 고민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행사 마지막 순서로는 참석자 모두 노래 ‘젊은 그대’를 합창하면서 토크콘서트를 마무리했다.

남양주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 평생교육원은 고령화, 기대 수명 연장으로 은퇴준비에 대한 니즈를 가진 베이비부머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의 제2의 인생설계를 통한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허브 조직의 역할을 수행하고, 남양주시민의 제2의 인생대학으로 방향성을 확립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