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암 댄스 학생동아리 활동으로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

금암초는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 “두드려라 나의 꿈 SEASON6”에 참가했다.

금암초등학교(교장 주선희)는 2017년 4월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 사업에 공모하여 댄스동아리를 지정받아 2017년 한 해동안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댄스동아리를 조직하여 운영하였다.

금암댄스학생동아리는 2015년에 조직하여 금암학예회 축제 때 1회 공연 및 발표를 시작으로 2016년에는 오산시 지원으로 체계적인 동아리로서의 위상을 자리 잡아 금암학예회 축제 및 화성오산어울림 한마당 공연에 참가하여 발표하기도 하였다.

2017년도에는 5학년 15명의 학생으로 조직하여 20회 이상의 자율적 동아리활동 뿐만 아니라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2017년 제6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 “두드려라 나의 꿈 SEASON6”에 참가하여 발표하기도 하였다.

동아리에 참여한 김00학생은 내년 6학년에 올라가는데 그때도 금암댄스동아리가 있어 맘껏 춤을 출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며, 앞으로 좀 더 댄스를 배워서 나만의 안무를 만들어서 발표회를 갖어봐야겠다고 미래의 꿈을 말했다.

금암초 오선희교감은 “학생들이 보다 더 큰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고 혼자 즐기기 위해 추는 춤을 뛰어 넘어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서로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의미가 있는 사업”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