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울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지난 13일 경기남부청 누리캅스는 나래울(화성시 복합복지타운)에서 동탄3동 순찰대의 협조로 아이들에게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13일 경기남부청 누리캅스(이상선 회장)는 나래울(화성시 복합복지타운)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생명지킴이 교육은 지난 5월에 나래울 복지타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이버범죄예방교실을 3차례 진행하였고, 이번에 CPR강사로 나선 안성소방서 CPR 전문의용소방대 이상선강사는 평소 지역내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CPR보급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이기도 하다.
청소년들은 소중한 생명을 생각하는 생명지킴이 교육이라 더욱 관심을 많이 보였으며, 가족의 안전을 위해 실습 참여도 더 열심히 하였다.
한편 동탄3동 순찰대 10여명의 대원들도 함께 생명지킴이의 소중함을 느끼고 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였다.
경기남부청 누리캅스 이상선 회장은 "앞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내 생명지킴이 역할과 사이버 범죄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상호 협의했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화성복합복지타운 나래울 김정희 관장은 "사이버범죄예방과 심폐소생술(CPR)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해주는 경기남부청 누리캅스와 동탄순찰대 대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